[특집 인터뷰] 컴퓨터월드 2월호 (주)위엠비 “글로벌 ICT 리더 솔루션 그룹을 향해 뛴다”
by 최고관리자 16.01.25

칼럼 [특집 인터뷰] 컴퓨터월드 2월호 (주)위엠비 “글로벌 ICT 리더 솔루션 그룹을 향해 뛴다”

본문



글로벌 ICT 리더 솔루션 그룹을 향해 뛴다”  

창립 10주년 맞이한 대한민국 넘버원 통합관제 솔루션 전문기업 ‘()위엠비


     

김수현(41세) ㈜위엠비 대표이사는 ‘통합관제’라는 솔루션 시장을 개척한 국내 최초의 인물이자 대표 주자로 평가된다. 통합관제 솔루션에 대한 개념에서부터 개발, 시장개척에 이르기까지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기 때문이다. 통합관제에 관한 한 그의 위상은 물론 그가 이끌고 있는 위엠비 역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도 아직 위엠비와 맞경쟁을 벌일 통합관제 솔루션이 없다고 한다. 위엠비의 성장 가능성이 그만큼 높다고 할 수 있다. 위엠비가 설립된 이후 10년 동안 단 한 해도 적자를 내지 않고 연평균 25% 이상 성장해 온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김 대표가 통합관제 솔루션을 개발하겠다고 나선 것은 14년 전인 1999년 말. 첫 직장인 스페이스아이티에스에서 영업을 맡고 있던 김 대표는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는 DB,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등이 제각각 관리돼 불편이 많고, 특히 IT 시스템이 의사결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대로 끌어내지 못하고 있음을 간파했던 것이다. 김 대표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확신했고, 마침 그 때 스페이스아이티에스도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게 돼 김 대표는 입사 3년 6개월여 만인 지난 2004년 1월 3명의 개발인력들과 함께 위엠비라는 회사를 독자 설립했다. 1년여 만인 그 해 12월 말에는 통합관제 툴인 ‘투빗 1.0’을 개발해 냈다.

(기사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