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월드] [솔루션리뷰] 서비스 장애 예측분석 솔루션, 위엠비 ‘TOBIT SPA’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navi
회사 > NEWS
위엠비 소식을 전합니다.
We can Make the Best way. WeMB

[컴퓨터월드] [솔루션리뷰] 서비스 장애 예측분석 솔루션, 위엠비 ‘TOBIT SPA’

페이지 정보

작성일16.01.25

본문


 

[솔루션리뷰] 서비스 장애 예측분석 솔루션, 위엠비 ‘TOBIT SPA’


 

최근 많은 기업들이 빅데이터를 활용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군분투하고 있다. 금융업계에서는 고객들에게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조업계에서는 생산 공정에 대한 전체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는 고객들의 쇼핑 패턴을 분석해 할인쿠폰 및 세일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빅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선 많은 데이터를 처리하면서도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해줄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하다. 비즈니스 토털 솔루션 전문기업 위엠비(대표 김수현)는 기업들이 빅데이터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예측분석 기술을 접목시킨 ‘투빗 SPA(TOBIT Smart Predictive Analysis)’를 공급하고 있다. 위엠비의 투빗 SPA에 대해 알아본다.

통합관제 기술과 빅데이터 예측분석 기술 접목

위엠비의 투빗 SPA는 IT 인프라 및 건물·시설물 등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 통합관제 기술에 고성능 인메모리 기반의 빅데이터 예측분석 기술을 접목시킨 솔루션으로, 대용량 데이터 인터페이스 기술과 인메모리 방식의 고성능 예측분석 엔진을 적용해 통계 모형 기반의 실시간 예측분석이 가능한 아키텍처를 구현했다.

또한 예측결과를 조기에 알려주는 것에 머물지 않고 장애에 대한 처리상황을 관리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 기능을 적용함으로써, 사례중심의 COP(Community of Practice) 환경을 구현했다. 이는 단순히 장애예방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신속한 원인분석과 조치를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외산 장애예측 솔루션이 갖고 있지 않는 투빗 SPA만의 차별적 강점이다.

투빗 SPA는 예측분석을 위한 대용량 데이터를 수집해 고성능 데이터 인터페이스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운영 자동화 및 데이터 안정성을 확보하고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모형을 제시해 정적/동적 임계치를 설정해 준다. 알고리즘 현행화가 가능한 적응형 엔진(Adaptive Engine)과 풍부한 통합분석환경을 제공해 통합관제, ITG, 조기경보 연계 구축을 통한 운영 환기 효율성을 강화한다.


  ▲ TOBIT SPA 아키텍쳐


[기사전문 더 보기 : 컴퓨터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