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공공기관, IT 설비 통합관제 시스템 구축 활발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navi
회사 > NEWS
위엠비 소식을 전합니다.
We can Make the Best way. WeMB

[전자신문] 공공기관, IT 설비 통합관제 시스템 구축 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16.01.25

본문


[전자신문] 공공기관, IT 설비 통합관제 시스템 구축 활발   (2013/06/11)

 

공공기관의 정보기술(IT) 설비 통합관제 시스템 구축이 활발하다. IT 설비를 분산 관리해 장애 발생 시 빠른 대응이 어려웠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다. 이와 함께 지난해부터 공공기관들이 지방으로 이전하면서 새롭게 통합관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공공기관이 발주하는 IT 설비 통합관제 시스템 구축 사업이 연간 30건 이상이다. 3~4년 전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종전 공공기관들은 IT 설비를 분산 관리해 장애가 발생해도 근본 원인을 파악하기 힘들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앙에 통합 리포지터리(저장소)를 구축해 집중 관리하고 장애 원인을 분석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통합관제 수요가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들이 지방 이전을 본격화하면서 구축하는 종합상황실에 통합관제 시스템을 탑재하는 사례도 확대되고 있다. 이밖에 정형·비정형 데이터 시스템 고도화, 빅데이터78 기술 도입,

사이버 테러의 증가 등이 통합관제 시스템 구축 확대 원인으로 분석된다.

국내 통합관제 솔루션 선두기업 위엠비는 공공기관 발주가 늘면서 연간 약 10건의 사업을 수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교육부 에듀파인 보안체계 고도화 사업과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정보자원 증설, 기획재정부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디브레인) 인프라 통합관제 시스템 구축 사업 등을 수행했다.

위엠비 관계자는 “지난 2004년 설립 후 정보통신기술(ICT) 통합관제와 ICT 인프라 관리를 위한 솔루션 개발과 시장 형성에 주력해왔다”며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공공기관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업계는 공공기관이 종전 장애 감지를 위한 모니터링을 넘어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 분석, 장애 예측 등을 위해 통합관제 시스템 도입을 계속 늘릴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는 정부의 업무 인수인계가 늦어져 상반기 관련 사업 발주가 적었던 만큼 하반기 많은 사업 기회가 생겨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공공과 일반을 포함한 국내 통합관제 시장은 연간 700억~800억원에 달한다.
[ 전자신문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etnews.com/news/computing/solution/2780286_147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