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엠비 대만지사 설립, 해외 사업 확대 > 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navi

솔루션 / 제품

시각화

빅/데이터
매니지먼트

IOT&스마트
플랫폼

데이터 플랫폼

데이터센터
관리

분석/예측

시스템/영상관제&
상황실 구축

IT인프라/포털/자동화

모바일앱
테스팅 솔루션

회사 > NEWS
위엠비 소식을 전합니다.
We can Make the Best way. WeMB

위엠비 대만지사 설립, 해외 사업 확대

페이지 정보

작성일21.03.19

본문

대만 전 산업 분야 비즈니스 진출 발판 마련


위엠비가 대만 경제부로부터 위엠비 대만지사 설립인가를 허가 받아 지사 설립을 완료하였다. 위엠비 대만지사는 “소프트웨어육성협회”(i2i, Innovation to Industry, 대만 중소기업지원청 산하)로 부터 기술력에 대한 심사를 통과하여, 대만에서 유일하게 정부의 지원을 받아 소프트웨어 및 스타트업 기업들이 활동하고있는 “타이베이 난강 소프트웨어파크”에 입주했다. 

위엠비는 빅데이터 기반의 통합관제솔루션 개발 및 구축 전문 기업으로 최근에는 국내 금융권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금융 거래량 및 IT운영관리 현황 분석예측 모니터링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였다.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예측 모니터링 시스템은, 국내 금융권에서의 최초의 사례이다.  아울러, 기존 IT인프라 및 시설물 관제의 영역을 넘어 에너지, 제조, 생산관리 등의 영역에도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스마트 관제 서비스 플랫폼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설립한 대만지사는 국내 17년간의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대만의 IBM, SIEMENS 등 글로벌 벤더와 대만 로컬의 SYSTEX, TECO, 중화전신 등 기술 선도 기업들과 업무협약이 임박했고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대만 시장에서의 능동적인 활동을 위한 2년 이상의 사전 작업으로 현지 기술 인력을 채용하여 위엠비가 자체 개발한 통합관제솔루션 제품(TIM, RENOBIT, TOBIT SPA 등)을 대만 현지화하여 파트너사와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할 방침이다.

255076e77c504408b493e834f79e97c8_1616645076_0844.jpg

 위엠비가 대만 경제부로부터 지사 설립인가를 허가 받아 최근 대만지사를 설립했다.

정은구 지사장(위엠비 해외사업본부 이사)은 "전세계가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상황으로 경제적,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라 대만에 해외지사를 설립하는 과정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난 2년간 금융권과 온라인 게임업계등의 레퍼런스를 쌓아가면서 현지에서의 인지도를 차근차근 높이고 있는 중이다."며 "대만을 기반으로 위엠비의 우수한 스마트 관제 솔루션이 해외 시장에서 한 단계 높은 수준의 모니터링 및 분석예측 서비스의 확장을 선도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